2025. 1. 10. 10:32ㆍ카테고리 없음
#1. DePHY 프로젝트 개요
DePHY 프로젝트는 DePIN기술을 활용하여 솔라나 네트워크를 통해 금융 활동을 더 쉽게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인프라 네트워크이자 탈중앙형 IoT기기들의 혀브역할을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대부분의 DePIN프로젝트들이 그렇듯이, DePHY또한 유저들이 스마트 기기나 장비를 이용해 탈중앙형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해당 기기들을 통해 passive income(실시간 리워드)을 벌어들일 수 있는 인센티브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른점은, 그동안 DePIN 네트워크에서는 돈을 모으거나, 관리하거나, 해킹 위험을 방지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DePHY는 이런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DePIN과 DeFi(탈중앙화 금융)을 결합해서 DePINFi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DePHY는 아래와 같은 네가지 대표적인 특징들이 있습니다:
- DePHY는 각 채굴기에 디지털 신분증(DID)을 부여합니다. 이 신분증을 통해 각 채굴기를 토큰화해서 NFT로 만들 수 있는데, 이 NFT는 해당 채굴기가 벌어들이는 리워드들을 실시간으로 표시해줍니다. 이렇게 되면 사람들은 이 NFT를 사고파는 행위만으로 채굴기에 쌓인 리워드또한 덩달아 판매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채굴기에서 나오는 리워드 를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테스트넷에서는 불필요하지만, 정상적인 온보딩을 위해선 NFT만 구매하시더라도 다른 채굴자들과의 형평성을 위해 선구매 요청드리는 부분입니다.)
- NFT들은 각각의 채굴기의 '시동키' 역할로, TEE라는 보안 강화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고, DePIN 프로젝트라는 특성을 살려 돈을 더 쉽게 모으고 추후 양도/판매 과정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DePHY는 파일코인 이후 1.5세대 채굴기 양산 회사의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5개의 DePHY만의 추가적인 생태계 프로젝트를 인큐베이팅 중입니다. 즉, 하나의 채굴기로 Dual-mining 혹은 Multi-mining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백커들 또한 1-티어 투자사/재단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Solana Foundation, SBA, Forseight Ventures, Waterdrip Capital 등
> 홈페이지: DePHY.io
> 공식 트위터: www.x.com/dephynetwork
[#2. DePHY 주요 특징 및 채굴기 판매 조건 (그림 참조)]
- $PHY 토큰 채굴 (전체 발행량 중 5% 사전채굴 포함 40% 채굴 가능 / 6개월마다 반감기 적용 / 3년~ 스캐줄)
- 바이낸스에 상장된 Phala Network의 코어개발 멤버들이자 Phala 채굴기의 공장 오너가 직접 참여하여 새롭게 시작한 채굴 프로젝트 (Explorer 링크 | 채굴 퍼블릭 대시보드)
- 최근 Phala Network는 A16Z와의 AI분야 협업 추진중이기에, 같은 식구인 DePHY쪽에도 긍정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
- 솔라나 재단의 Lily Liu를 포함한 코어 멤버들 또한 프라이빗 투자에 참여한 프로젝트
- 채굴기와 NFT를 묶음으로 판매하며, 묶음당 소비자가 $299 (NFT 단독 가격은 $199, NFT는 채굴기를 가동시키는 열쇠 역할로 필수 구매)
- Phala채굴과 동일하게 받거나 채굴된 토큰은 각 노드위에 re-staking이 가능합니다. 스테이킹이된 수량만큼 가중치가 붙어 더 많은 토큰이 채굴됩니다 (단, 노드당 최대 2만개 $PHY토큰까지만 max_cap)
-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전체 발행량의 5%가 테스트넷에 배정되어 있으며, 테스트넷에서 채굴된 물량만으로도 BEP(초기 유동성 맞춤)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메인넷은 2025년 1분기 말에 가동 예정이며,
- 현재 10,000대 이상의 채굴기가 판매된 상태이며(실제 돌아가고 있는 채굴기는 5,000대, 이 중 50%만 Online 상태 - 퍼블릭Explorer에서 확인 가능)
[#3. Phala Network 성공사례로 엿볼 수 있는 잠재력]
- DePHY는 Phala Network의 COO 및 코어 엔지니어가 나와서 런칭한 신규 프로젝트입니다.
- Phala는 폴카닷 생태계의 5번째 L1 프로젝트로, 2019년부터 폴카닷 생태계로부터 가장 이목을 끌던 최초의 채굴 프로젝트입니다.
- 현재는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반감기가 최종 국면에 다다른 관계로 100%에 가까운 유통량이 바이낸스 및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풀린 상태입니다.
- 상장 및 불장이 왔을땐 최고가 $1까지 치솟았으며, 가격이 $0.1까지 10배가량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반감기의 중간시기까지 기기 대당(평균 $1,000) 가격대비 최소 2배 이상의 수익을 매월 기록했었습니다.
폴카닷때와 달리, 솔라나 프리미엄까지 붙고, 하나의 기기로 듀얼/멀티 마이닝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생각보다 드물기에, 2년정도까지는 장기적으로 가동시키기에도 십분 매력적인 프로젝트임에 분명해보입니다.
판매 및 텔레글은 아래에 있습니다. (티스토리로는 정보만 최대한 모아서 적으려고해서 레퍼럴링크는 안넣었습니다)
https://t.me/ssibueongroom/2540
시부엉의 중산층 희망방 (ENA만세)
솔라나 파운데이션이 VC인 DEPHY 노드 DePHY 에 대한 자세한 티스토리 설명(사시지 않더라도 한번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galanode.tistory.com/130 간단요약 - 바이낸스에 상장된 Phala Network의
t.me